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건의함
+ Home > 커뮤니티 > 건의함
IT/SW 분야 한국의 실리콘벨리 판교 로드맵
  • 작성자
    이연희
  • 등록일
    2017-11-28 15:45:02
    조회수
    380

 

IT 기업의 집합소인 판교 테크노밸리. 다음카카오, SK플래닛, NHN엔터, 넥슨코리아, 안랩 등 내로라하는 기업은 물론 IT 분야 강소기업까지 모두 집합돼 있다. 2017년에는 제2판교테크노밸리도 조성될 예정이라, 앞으로 더 많은 IT 기업들이 이곳으로 모여들 듯하다. 예비 IT인을 위한 판교 로드맵과 주목할 만한 판교 IT 기업을 소개한다.

 

 

 

01 | 스마일게이트  

올해 13년차에 접어든 국내 게임회사다. 대표작으로는 동시 접속자 수 600만 명을 기록, 전 세계 4억 명의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 FPS게임 ‘크로스파이어’가 있다. ‘크로스파이어’에 이어 다중 접속역할수행게임인 ‘DK 온라인’이 잇따라 성공하면서 스마일게이트는 업계에서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공개채용과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는 별개로 하계 인턴십 채용도 진행하고 있으니 게임회사로 취업을 희망한다면 주목하자.

채용 시기 5월경(하계 인턴 채용), 9월경(공개채용), 수시채용 평균연봉 4,926만 원

 

02 | 마이다스아이티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보급, 엔지니어링과 웹 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미국, 일본, 중국, 인도 등 현지법인과 35개국의 네트워크를 통해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를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진정한 히든 챔피언. 특히 마이다스아이티는 임직원을 위한 훌륭한 복지제도를 갖추고 있어, 다른 기업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매일 호텔급 식사가 제공되는가 하면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다니는 임직원 자녀는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다. 인사정책도 특별한데, 직원 간의 경쟁을 없애기 위해 자동승진제도와 종신고용제도를 도입했다.

채용 시기 수시채용 평균연봉 6,813만 원

 

03 |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 전문기업. 이 회사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영유아들의 대통령인 ‘뽀롱뽀롱 뽀로로’뿐만 아니라 ‘타요버스’ 열풍의 주인공인 ‘꼬마버스 타요’를 탄생시킨 곳이기 때문이다. 혹자는 ‘뽀로로의 인기는 예전보다 사그라졌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모르는 말씀! 뽀로로는 여전한 인기를 끌며 제품 매출이 늘고 있는 데다, 해외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중국에 개설한 뽀로로 테마파크가 큰 인기를 누리며 아이코닉스의 효자 캐릭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전형적인 IT기업으로 볼 순 없지만,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모바일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만큼 예비 IT인도 눈여겨보면 좋겠다.

채용 시기 상시채용 평균연봉 3,614만 원

 

04 | 아이앤씨테크놀로지

1996년에 설립된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무선통신 분야 팹리스(시스템반도체의 설계와 개발만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회사) 전문 기업이다. 설립 이후 DMB 관련 통신칩(Soc)를 개발, 무선통신 반도체 분야에 집중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와이파이와 LTE 등 무선통신 분야와 PLC(전력선통신)까지 사업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2000년에는 유망 정보통신 기업, 2008년에는 IT핵심부품 공동기술개발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11년에는 지식경제부(산업자원통상부)의 미래산업선도기술개발 참여업체로 뽑히기도 했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상시채용 방식으로 신입과 경력사원을 채용하니, 관심 있는 IT인이라면 기업 홈페이지를 수시로 체크해볼 것.

채용 시기 상시채용 평균연봉 7,169만 원

 

05 | 가비아

도메인 등록 대행 및 서버 호스팅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국내 IT 서비스 기업이다. 2001년 설립된 가비아는 현재 도메인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포춘코리아가 선정한 ‘일하기 좋은 기업 50’에 선정되는 등 직원 만족도 역시 높은 편. 특히 가비아는 2012년 판교 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업무 공간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해 눈길을 끌었다. 이스라엘 출신 디자이너 아릭 레비(Arik Levy)가 디자인을 맡은 가비아의 판교 사옥은 KBS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의 사무실 배경으로 등장하기도 했으며, 다수의 디자인 매체에 소개되기도 했을 정도.

채용 시기 3월, 9월경(공개채용) 평균연봉 4,153만 원 

 

 

이혜경 기자 hklee0726@jobkorea.co.kr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