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취업가이드
+ Home > 취업지원 > 취업가이드
[자기소개서] 인사담당자가 싫어하는 자기소개서 유형
  • 작성자
    관리자(광컴샘)
  • 등록일
    2017-11-21 13:28:42
    조회수
    271

 

연세대 취업정보실 김XX 취업담당관이 78개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면담한 결과를 토대로 서류전형에서 반드시 피해야 할 자기소개서 유형 7가지를 공개했다. 7가지 유형은 가문자랑형 과대포장형 증언부언형 지나친 간결형 아부형 신앙중심형 편년체형 등이다.

 

 

가문자랑형

자기소개서인지 가문소개서인지 구분이 가지 않는다는 약점이 있음

 

 

과대포장형

사실보다는 지나치게 과장이 많은 유형으로 마이너스 점수를 받게 된다. 인문계 전공자가 작성한 자기소개서에서 많이 나타난다.

 

 

증언부언형

구직과 관련된 내용보다는 신변잡기를 늘어놓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이모티콘’ (감정을 나타내는 기호) 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도 피해야 한다.

 

 

지나친 간결형

자기소개서가 너무 간결하면 구직자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해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 핵심 없이 장황하게 작성한 자기소개서도 문제지만 지나친 간결형도 피해야 한다.

 

 

아부형

뽑아만 주신다면 무슨 일이든 열심히 하겠다.” 는 스타일로 왜 나를 뽑아야 하는가.” 에 대한 답이 빠져있다. 뽑아달라고 흡소할 필요가 없으며, 나를 뽑았을 때 회사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를 이해시키고 설득해야 한다.

 

 

신앙중심형

지원회사나 업무의 성격과 상관없이 종교와 신앙활동 관련 얘기만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결코 종교집단이나 신앙생활을 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편년체형

저는 언제 어디서 태어났고...” 로 시작하는 편년체형으로는 구직자의 특징을 인사담당자에게 일목요연하게 알리기 어렵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